3D max(Tip)_겹쳐진 스플라인(Spline)에 점을 추가 하는 방법

2024. 7. 5. 14:403D max

가끔씩 Attach된 라인이 겹쳐 있을 경우 겹쳐진 부분에 점을 추가할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다음 소개할 간단한 방법을 모르던 시절 Trim으로 해결하곤 했다.

이젠, 트림(Trim)말고 "CrossInsert"를 사용하자. 

 

 

1번 자리에 점을 추가하기 위해

2번 처럼 "Vertex" 모드로 변경 

3번의 "CrossInsert"를 클릭!!

 

 

CrossInsert 클릭 후, 원하는 자리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커서의 모양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때 클릭하면 점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CrossInsert 옆의 치수를 올려주면 좀 더 편안하게 위의 그림처럼 추가할 수 있다.

 

모든 잘 까먹는 나이, 잊지 말자!

 

'3D 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ax_Rescale World Units  (0) 2024.08.01
3D Max_나만의 "New Template" 만들기  (0) 2024.07.17
3D max short Key  (0) 2024.07.17
3dRnD_Rotate Reference  (0) 2024.07.16
3D max(Tip)_vrayDisplacement 사용시 공간 메우기  (0) 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