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RnD_Rotate Reference

2024. 7. 16. 18:053D max

정말 자주 애용하는 스크립트이다.

이 스크립트로 인해 시간과 편함을 얻게 되었으니...

 

설치

3dRnD_rotate reference v1.22.ms
0.02MB

 

- "3dRnD" 스크립트 파일을 3d Max 뷰포트에 드래그&드랍으로 설치를 완료

- 다양한 방법 중 나는 쿼드 메뉴에 넣고 사용 중이다. 단축키 설정은 머리가 나빠서 안한다.

 

 

 

 

메뉴바 밑 아이콘 밑에 빈 공간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위의 그림처럼 Customize..를 클릭한다.

 

 

 

Quads 메뉴> "Category" > "3D_RnD" 메뉴를 찾는다. 

그림처럼 우측 창에 등록(3D_RnD 명령어를 드래그 한다)을 한다. ( 등록은 내가 원하는 곳에 하면 된다.)

 

 

사용방법

-아래 그림 처럼 각도가 다른 두 개의 오브젝트가 있을 때, 내가 맞추고자 하는 오브젝트 각도에 맞출 수 있는 스크립트 

 

 

아래 그림에서 파랑 물체를 분홍색 물체의 각도에 맞추려고 한다.

파랑색 물체를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쿼드 메뉴에 등록했기 때문에)

 

3D_RnD 명령어를 선택 후에 파랑색 물체의 기준점을 잡기 위해 첫 번째 지점 클릭!

뷰포트 좌측 하단에 노랑 글씨로 명령어가 나오면 각도를 잡을 수 있다.

 

아래의 그림처럼 노랑색 글씨가 "첫점" 찍은 부분을 알려준다.

두 번째 지점을 클릭! (첫번째 기준점 클릭 후, 마우스를 누르고 있지 않아도 된다.)

 

아래 그림처럼 뷰포트에 두번 째 점을 확인 할 수 있다. ( 뷰포트 좌측 하단에 그 다음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파랑색 물체에 기준점을 찍은 것처럼 내가 돌리고자 하는 분홍색 물체의 각도를 클릭하면 된다.

 

첫번 째 기준점 클릭!

 

두번 째 기준점 클릭!

 

클릭과 동시에 내가 원하던 물체의 각도와 동일하게 놓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맥스 유저에게 강력 추천하는 스크립트!!!!